임시현은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양궁 금메달 3관왕(단체, 혼성, 여자 개인)을 달성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양궁 선수입니다.
1. 임시현 프로필
임시현은 2003년 6월 13일 21세로 강원도 강릉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74cm, 몸무게는 67kg입니다. 현재 양궁 리커브 랭킹 1위 선수이고 2024파리올림픽에서 단체, 혼성, 단식에서 금메달 3관왕을 달성하였습니다.
2. 임시현 고향
임시현의 본관은 부안 임씨이며, 고향은 강원도 강릉시 입니다.
3. 임시현 포상금
현재 임시현은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3개 및 2023년 세계선수권 금메달 1개가 있어 파리올림픽 금메달 3개가 추가되며 누적 연금점수는 110점을 넘었기 때문에 연금 100만 원 한도를 채웠습니다. 파리올림픽에서 엄청난 성과를 보여주며 금메달 3관왕을 달성한 임시현의 연금수령 및 포상금에 대한 관심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연금을 제외한 대한양궁협회의 포상금은 도쿄 올림픽 개인전 금메달 3억 원, 단체전 금메달 2억 원의 포상금이 책정되었습니다.
도쿄올림픽 당시 3관왕을 석권했던 안산은 포상금 총 7억 원, 2관왕 김제덕은 총 4억 원과 현대차그룹 차량 1대를 증정 받았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3관왕을 달성한 임시현, 김우진에게도 비슷한 수준의 포상금이 주어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4. 임시현 MBTI
임시현의 MBTI는 ENTP입니다. 매우 호기심이 많고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하는 특징이 있고, 신중하지만 빠르게 적응하는 성격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내성적인 성향이 강해 개인적인 시간이 필요한 성격입니다. 주로 위트 있지만 엉뚱한 모습을 보입니다.
5. 임시현 학력
임시현은 노암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북원여자중학교, 서울체육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과확대학에 재학중입니다.
초등학교 3학년 때 활을 처음 잡아본 그녀는 양궁부가 있는 강원 원주시 북원여중으로 유학을 가며 본격적인 선수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고향을 떠나 서울에서 어린 시절부터 유학 생활을 했습니다. 서울체고 재학 중에는 코로나로 대회가 열리지 않았지만 야간 훈련에 몰두하는 등 묵묵히 활시위를 당겼습니다. 꾸준한 노력으로 전국체육대회, 대통령기 등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가져오며 국가대표 선발전을 치르게 되고 국가대표로서 발돋움할 수 있었습니다.
6. 기타
- 임시현은 부안 임씨로 고려 말 최영 장국과 함께 왜구를 토벌했던 임남수 장국의 후손입니다. 임난수 장군은 화살을 사용해 왜구와 싸우면서 전투 중 오른팔이 잘리자, 화살통에 잘린 팔을 넣고 계속 전쟁에 임한 장군으로 유명한 인물 입니다.
- 임시현은 2024파리올림픽 랭킹라운드에서 총점 694점으로 세계신기록, 올림픽 신기록을 기록했습니다. 종전 기록은 2019년 세계선수권에서 강채영선수가 기록한 세계신기록 692점과 2020도쿄올림픽에서 안산선수가 기록한 올림픽신기록 680점을 제친 점수 입니다.
- 임시현의 예쁘고 큰 키와 사복패션 센스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더욱 많은 사복 패션을 볼 수 있습니다.
- 임시현의 유니폼, 모자 등에 관심이 모아졌는데 대표팀 모자까지 품절사태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국가대표 양궁팀의 선수들이 착용한 제품은 현대차그룹의 연구팀과 코오롱인더스트리 등과 협업하여 탄생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자의 경우 표면온도를 최대 5도까지 낮춰주는 제품으로 야외에서 열리는 양궁경기에서 선수를 더위와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하고자 연구개발하였다고 알려졌습니다.